화성도시공사,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코로나19 확산 방지 선제 대응
화성도시공사,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코로나19 확산 방지 선제 대응
  • 강송수 기자
  • 승인 2021.01.19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약자 이동차량 운전원 대상 코로나19 전수검사 실시
(사진=화성도시공사)
화성시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차량. (사진=화성도시공사)

경기 화성도시공사(HU공사)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지난 11일부터 시작해 17일까지 7일에 걸쳐 운전원 62명에 대한 코로나19 전수검사를 실시했으며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화성시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는 코로나19 발생 시점부터 이용객 하차 후 철저한 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운전원과 승객 간 비말 차단벽을 설치하는 등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코로나19 검사는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배차 주요 목적지 대부분이 병원 또는 복지관과 같은 집합시설인 점과 이용객 대다수가 노약자 등 건강 취약계층이라는 점을 감안해 진행했다고 전했다.

또한 HU공사는 지난 12일 버스 운수 종사자 101명 전원에 대한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한 바 있으며 이번 교통약자 이동차량 운전원을 포함하여 모두 163명의 직원들에 대한 코로나 검사를 마쳤다.

화성도시공사 유효열 사장은 “이번 선제적 검사는 시민의 안전 확보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꼭 필요한 조치”라며 “공사가 관리 운영 중인 시설물에 대한 철저한 방역 활동으로 지역사회 안전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ssk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