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러피언 챔피언십 후원 연장
기아,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러피언 챔피언십 후원 연장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1.01.19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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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 연속 세계 최대 e스포츠 대회 메인 파트너십 체결
기아의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러피언 챔피언십(LEC) 파트너십 이미지. (사진=기아)
기아의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러피언 챔피언십(LEC) 파트너십 이미지. (사진=기아)

기아는 올해에도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러피언 챔피언십(LEC; League of Legends European Championship)’ 후원을 이어간다.

기아는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럽 리그(League of Legends Europe League)’ 파트너십 계약을 연장하고 게임 제작사인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와 협업을 지속한다고 18일(유럽시간) 밝혔다.

기아는 이번 파트너십 연장을 통해 2020 시즌에 이어 ‘2021 롤(LOL) 유럽 리그’의 자동차 부문 메인 파트너 타이틀을 획득하며 3년 연속 전 세계 e스포츠 팬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할 계획이다.

기아는 2021 시즌 개막과 기아의 LOL 유럽리그 후원 계약 연장을 기념하기 위해 이날 라이엇 게임즈와 공동 제작한 후원 발표 영상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기아는 LOL 유럽 리그의 새 시즌을 알리고 팬들에게 새로운 기아를 소개했다.

또 기아는 이번 대회 기간 동안 다양한 콘텐츠 협업을 통해 e스포츠 팬들과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공개할 예정이다.

기아는 △각 게임 별 활약이 뛰어난 선수를 선정하는 ‘기아 플레이어 오브 더 게임(Kia Player of the game)’ △봄과 여름 총 2번의 스플릿(Split) 2021 시즌에서 각 스플릿별 최고의 선수를 선정하는 ‘기아 스플릿 MVP(Kia Split MVP)’ △시즌 최고의 팀을 선정하는 ‘기아 올 프로 팀(Kia All Pro Team)’ 등 뛰어난 활약을 펼친 선수와 팀을 선정해 e스포츠 선수들과 팀에게 힘을 실어줄 예정이다.

기아는 지난 2년의 후원 동안 다양한 콘텐츠 협업을 통해 LEC 팬들의 호응을 얻어왔다.

특히 지난해 공개한 시즌 오프닝 뮤직비디오와 엔딩 영상 는 각각 조회수 100만뷰를 돌파했다. 이외에도 기아는 지난 2019년 프나틱, 2020년 로그 게이밍 등 유럽 명문팀들과 콘텐츠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기아 홍보 영상을 제작해 e스포츠 팬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또 기아는 지난해 12월 ‘2020 롤 월드 챔피언십’ 우승팀인 ‘담원 게이밍’과 네이밍 스폰서십을 체결해 올해부터 팀 명 ‘DWG KIA’로 활동하며 팀 로고, 유니폼 등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LEC 후원 연장과 DWG KIA 후원으로 기아는 중장기 미래 전략 ‘플랜 S(Plan S)’의 핵심인 전기차 사업 확대에 발맞춘 e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e스포츠 팬들과 공감대를 키워 갈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지난 2019년부터 이어온 세계 최고의 e스포츠 리그 중 하나인 LEC와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e스포츠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이며 새로운 기아를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OL은 매월 1억명 이상이 즐기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컴퓨터 게임 중 하나로 12개의 리그가 매년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그 중 유럽 리그는 지난해 대회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 84만명 이상을 기록하며 가장 규모가 큰 리그로 꼽히고 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