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라이프생명, 설계사 대상 '법인 컨설팅 지원 플랫폼' 오픈
메트라이프생명, 설계사 대상 '법인 컨설팅 지원 플랫폼' 오픈
  • 강은영 기자
  • 승인 2021.01.1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무·세무·노무·부동산 등 전문가 그룹서 교육자료 제공
(자료=메트라이프생명)
(자료=메트라이프생명)

메트라이프생명이 법인 고객에게 종합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계사를 대상으로 법인 컨설팅 지원 플랫폼 'BOSS(Business Owner Support Solution)'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BOSS는 재무와 세무, 노무와 부동산 퇴직플랜 등 전문가 그룹이 개발한 각종 법인 컨설팅 자료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전속 설계사뿐만 아니라 협약 GA(법인보험대리점) 채널 설계사도 이용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을 통해 메트라이프생명 VIP 전담 자산관리 조직인 노블리치센터 소속 재무와 세무, 노무와 부동산 전문가 그룹이 풍부한 컨설팅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교육 자료와 자문을 제공한다.

BOSS는 설계사가 법인에 대한 지식을 갖출 수 있도록 재무제표 분석과 법인 전환, 가업승계 등 총 20개 법인 교육강좌를 제공한다. 또, 유통업 및 요식업에서부터 바이오와 전자결제 등 첨단 산업까지 다양한 산업분석 리포트를 제공한다. 주요 이슈 및 접근법 등 자료도 시의성 있게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메트라이프생명은 법인 맞춤 콘텐츠를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부동산 자산가와 의사, 전문직 종사자와 고소득 자영업자 관련 콘텐츠를 차례로 추가해 더 나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송영록 메트라이프생명 사장은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종합 자산 컨설팅 역할을 BOSS 플랫폼에 모두 담았다"며 "설계사들은 전문지식과 경쟁력을 갖추고, 법인 고객은 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서로가 윈윈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y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