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 인증서, 홈텍스·정부24 적용완료
NHN페이코 인증서, 홈텍스·정부24 적용완료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1.01.1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등본 발급부터 연말정산까지 페이코로 해결
NHN페이코는 자사 인증 서비스 '페이코'를 국세청 홈택스에 이어 정부24로 적용 완료했다.(이미지=NHN페이코)
NHN페이코는 자사 인증 서비스 '페이코'를 국세청 홈택스에 이어 정부24로 적용 완료했다.(이미지=NHN페이코)

NHN페이코(대표 정연훈)는 국세청 홈텍스에 이어 정부24의 ‘연말정산용 주민등록등본 발급 서비스’에 ‘페이코(PAYCO) 인증서’를 전자서명 수단으로 적용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적용으로 페이코 인증서 이용자들은 15일부터 시작하는 올해 연말정산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페이코 인증서는 앱 내 한번 발급해두면 장소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인증 가능한 서비스다. 작년 12월 행안부 추진 ‘공공분야 전자서명 시범사업자’로 선정됐다. 플러그인 없이 발급과 인증절차를 간소화 한 게 특징이다. 유효기간은 2년이다.

인증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우선 페이코 앱에서 페이코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한다. 페이코 앱 내 ‘더보기’ 탭 우상단에 위치한 인증서를 선택한 후, 본인 명의의 휴대폰 정보로 본인 확인을 마친 다음 본인 인증에 사용할 패턴 또는 지문을 등록하면 된다. 

정부24과 국세청 홈텍스 등 로그인 시에는 △‘간편서명 로그인’ 탭에서 페이코를 선택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 입력 인증요청 △페이코 앱에서 인증요청 확인 등의 과정을 거쳐 본인인증을 완료할 수 있다. 

NHN페이코는 올해 인증서 신규 발급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은 이벤트도 마련했다. 1월 31일까지 인증서를 발급 받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자동으로 참여된다. NHN페이코는 추첨을 통해 선정된 21명에게 21만원을, 2021명에게는 2100원을 페이코 포인트로 지급한다.

NHN페이코는 민간 서비스로 페이코 인증서 사용범위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페이코, 한게임, 1300K 등 NHN계열사 서비스에 페이코 인증서를 순차 적용한다.

NHN페이코는 “강력한 보안 안정성과 편의성을 기반으로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인증서로 자리매김하고, 민간 인증서 시장에서 주요 서비스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