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커머스 '쇼핑하우' 모바일 검색 전면 개편
카카오커머스 '쇼핑하우' 모바일 검색 전면 개편
  • 나원재 기자
  • 승인 2021.01.13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저 가격 검색에 상품 탐색 기능, 사용자 기반 추천 서비스 제공
카카오커머스 쇼핑 중개 서비스 ‘쇼핑하우’는 13일 모바일 검색 시스템을 개편한다. (이미지=카카오커머스)
카카오커머스 쇼핑 중개 서비스 ‘쇼핑하우’는 13일 모바일 검색 시스템을 개편한다. 쇼핑하우 참고 이미지. (이미지=카카오커머스)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 쇼핑 중개 서비스 ‘쇼핑하우’는 13일 모바일 검색 시스템을 개편한다.

쇼핑하우는 국내외 온라인 쇼핑몰의 상품을 검색하고 가격비교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의 랭킹 데이터와 가격 변동 그래프를 제공해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한다.

카카오커머스에 따르면, 이번 모바일 검색 개편은 쇼핑하우 소비자에게 더욱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기존에 쇼핑하우가 가지고 있던 ‘가격비교’ 서비스에 △상품 탐색 기능 △사용자 관심 기반 추천 서비스 △검색 필터 개선이 더해진다.

우선 ‘상품 탐색 기능’의 경우 상품 구매 시 기존 쇼핑하우 서비스가 선보이던 최저가격 검색과 함께 ‘상품 정보, 구매 후기, 구매 혜택, 구매 옵션, 이미지’ 등이 소비자에게 표기돼 구매 결정을 위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된다.

이를 통해 특정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목적형 소비자뿐만 아니라, 특정 상품이 아닌 카테고리 내 전체 상품 중 자신에게 알맞은 상품을 찾고자 하는 ‘탐색형 소비자’들까지 쇼핑하우 소비자로 끌어들인다는 계획이다.

또, 쇼핑하우 이용자는 기존에 구매했던 경험, 상품을 찾아본 기록, 다른 이용자가 동일 상품 구매 시 함께 보았던 상품 등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해 유사 스타일 상품을 추천해 주는 ‘사용자 관심 기반 추천 서비스’도 추가된다.

더불어, 검색 필터 개선도 진행한다. 개편 전 상품 스팩 등 간단한 정보만 필터가 가능했던 것을 넘어 ‘카테고리, 가격, 혜택, 제조사, 브랜드’ 등 다채로운 정보를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해 소비자에게 상품 검색부터 구매 결정의 과정 중 필요한 정보들을 더욱 다채롭게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개편은 모바일로 쇼핑하우에 접속했을 시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다음(daum) 또는 카카오톡 샵쇼핑탭에서 쇼핑키워드 검색 시 노출되는 쇼핑컬렉션의 더보기를 통해 쇼핑하우 모바일 검색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생활패턴 중 모바일을 활용한 쇼핑 비중이 높다는 것을 파악해 쇼핑하우의 모바일 검색을 개편하게 됐다”며 “그동안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가격 비교에 더해 보다 정교한 시스템을 선보여 보다 쾌적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wj@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