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게임박스, NHN '한게임'서도 즐긴다
KT 게임박스, NHN '한게임'서도 즐긴다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1.01.05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포털 한게임에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 '게임박스' 입점
KT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를 이제 한게임 포털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이미지=KT)
KT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를 이제 한게임 포털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이미지=KT)

KT는 NHN과 협력을 통해 이들이 운영하는 국내 최대 온라인 게임포털 한게임에 자사의 게임박스를 론칭 했다고 5일 밝혔다.

앞으로 한게임 이용자들은 간편하고 쉽게 KT 게임박스가 제공하는 110여 종의 고사양 스트리밍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용자들은 PC를 통해 한게임에서 제공하는 게임박스 페이지를 통해 간단하게 ID를 생성해 PC와 모바일, IPTV를 활용해 단말의 경계 없이 언제 어디서나 게임박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T는 지난 8월 게임박스 정식 출시 당시 NHN과의 제휴를 통해 게임박스의 유저 접점을 확대하고 클라우드 게임 대중화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번 한게임 포털 내 게임박스 입점을 시작으로 KT와 NHN 양사는 앞으로 더 견고한 협업을 통해 새로운 게임 사업모델을 함께 개발하는 등 시장을 함께 넓혀나갈 계획이다.

KT는 모바일 앱 외에도 PC를 통해서도 최적의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PC 버전 게임박스의 UX와 UI를 개편했다.

취향에 맞는 게임을 보다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게임 정보를 제공하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AI(인공지능)추천,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또 PC 버전의 게임박스에서도 SNS를 통한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해 접근성과 이용성을 높였다.

한게임 이용자들은 5일부터 게임박스에서 현재 무료로 제공 중인 ‘보더랜드 3’를 비롯해 3인칭 액션 어드벤쳐 게임 ‘컨트롤 얼티밋 에디션’, 랠리 레이싱 게임 ‘WRC 8’ 등의 최신 대작 게임과 NBA 2K20, XCOM2, 브라더스, 블러드 스테인드, ABZU 등의 고사양 게임들을 PC 버전 게임박스와 한게임 포털에서 초고화질로 즐길 수 있다.

박현진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전무)은 “클라우드 게임 대중화를 위해 국내 최대의 종합 게임포털 NHN 한게임과 긴밀하게 협력해왔다”며 “이외에도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게임 콘텐츠를 포함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도모하며 게임 생태계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고 고객들에게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장민제 기자

jangsta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