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별빛유치원, 온라인과 찾아가는 졸업식 진행
남양주별빛유치원, 온라인과 찾아가는 졸업식 진행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1.01.0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색다르게 진행된 졸업식으로 학부모들의 긍정적인 호응 얻어
 

경기도 구리 남양주교육지원청 남양주별빛유치원은 지난달 31일 ‘2020학년도 제7회 졸업식’을 비대면의 방법과 찾아가는 졸업식의 2가지 방법으로 진행하여 학부모들의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다.

줌(zoom)을 통한 실시간 비대면 졸업식을 실시하기 위한 사전 준비로 학사모 만들기 재료와 졸업증서 및 상장을 가정으로 발송하여 졸업식 당일 부모님께서 직접 졸업증서를 수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줌(zoom)을 통한 실시간 비대면 졸업식에 참여한 유아들은 유치원에서 이루어지는 졸업식에 참여할 수 없어 아쉬워하면서도 온라인상에서 친구들과 만나 반갑게 인사를 나누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줌(zoom) 졸업식을 마친 후 진행된 찾아가는 졸업식은 여러 가지 졸업 장식으로 꾸민 유치원 통학버스를 타고 버스 정거장마다 찾아가는 방법으로 진행되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개별적으로 졸업앨범 및 선물을 전달하고 담임교사와 졸업 기념사진을 촬영하며 유아들과 석별의 정을 나누었다.

정미정 원장은 코로나19라는 상황으로 아이들과 직접 함께 하는 졸업식은 하지 못했지만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색다르게 진행된 졸업식으로 학부모들에게 “추운 날씨에 개별적으로 직접 찾아와 졸업식을 진행해주셔서 감사하다.”, “코로나때문에 힘든 상황 속에서도 아이들을 위해서 애써주셔서 감사하다.”라는 긍정적인 호응을 얻어 “앞으로도 교사들이 유아들을 위한 적극적이고 이색적인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정원영 기자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