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시무식]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중소벤처기업 혁신적인 변화 주도"
[2021 시무식]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중소벤처기업 혁신적인 변화 주도"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1.04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축년 새해 비대면·온라인 시무식 개최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사진=중진공)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사진=중진공)

“올해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적인 변화를 주도하겠다.”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 이사장은 4일 비대면으로 열린 ‘2021년 새해 시무식’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직원들은 이날 전국 각 지역 사무실 및 재택근무 중인 가정에서 중진공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시무식에 함께했다.

김 이사장은 “지난해 어느 때보다 어려웠던 대내외 경영환경 속에서도 코로나19에 선제적으로 대응, 중소벤처기업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헌신적인 노력을 다해준 것에 감사하다”면서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어 “올해 중진공은 뉴뉴노멀시대 중소벤처기업 지원의 대전환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도약하, 우리 중소벤처기업이 혁신적인 변화를 주도하고 국가경제의 핵심 성장동력으로서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김 이사장은 지난해 취임 100일을 맞아 ‘디지털 혁신’, ‘지역산업 혁신’, ‘사회안전망 혁신’이라는 3대 혁신방안을 수립하고 조직과 규정을 정비했다.

취임 2년차인 올해는 3대 혁신방안을 중심으로 가시적이고 구체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게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