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정신건강복지센터, 28~31일 랜선 송년회
양구군정신건강복지센터, 28~31일 랜선 송년회
  • 김진구 기자
  • 승인 2020.12.30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양구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28일부터 31일까지 유튜브를 통해 랜선 송년회 ‘우리 모두 덕분에’를 개최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랜선 송년회는 군 유튜브 공식 채널에 접속하면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과 가족들뿐만 아니라 주민 등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소통의 기회가 적은 정신장애인 및 가족들을 위해 매년 연말에 송년회를 개최해왔으나 올해에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대면 행사가 전면 중단됨에 따라 일곱 번째 송년회를 랜선 송년회로 개최하게 됐다.

랜선 송년회에서는 정신건강복지센터 직원들이 음악에 맞춘 율동을 선보이는 것을 시작으로 센터장과 조인묵 군수, 김철 군의회 의장 등의 축사 및 격려사가 이어지고, 정신건강복지센터 이용자 및 관계자들이 영상으로 서로를 격려하고 축하한다.

최의정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센터 회원과 가족들의 아쉬움이 커서 랜선 송년회로 개최하게 됐다”며 “랜선 송년회를 통해 정신장애인과 가족들의 사회적 고립감이 해소되고 지역주민들의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이 개선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역 내 정신장애인들이 스트레스 상황과 사회적 고립, 소외감을 경험하지 않고 지역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소속감을 느끼고 살아갈 수 있도록 ‘더불어 함께하고, 함께해 행복한 정신건강 안녕 양구’를 만드는 데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

[신아일보] 양구/김진구 기자

rlawlsrn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