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2020 우리들의 시간’展 개최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2020 우리들의 시간’展 개최
  • 최정규 기자
  • 승인 2020.12.30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양주시)
(사진=양주시)

경기도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은 내달 15일까지 시청 3층 감동갤러리에서 올 한 해 동안 추진했던 예술문화 교육프로그램과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소개하는 ‘2020 우리들의 시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코로나19 위기상황 속에서 미술관이 한 해 동안 추진한 교육프로그램과 비대면 온라인 영상, 교육키트 등을 소개하고 그간의 활동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미술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존 예정된 대면교육을 일시 중단하고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 운영하며 전문가 자문을 통해 교육키트와 비대면 온라인 영상을 개발. 언제 어디서나 체험할 수 있도록 온라인 플랫폼을 제공해왔다.

특히 아동·청소년들의 예술교육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학교로 찾아가는 미술관’을 비롯한 양주혁신교육지구사업 ‘숲속에서 만난 화가 장욱진’ 등 비대면 교육프로그램을 추진했다.

또 백혈병과 소아암 등 희귀질환으로 수년간 투병생활을 이어오는 소아환우를 대상으로 정규수업을 진행하는 서울대학교병원 어린이병원학교, 연세암병원 병원학교, 서울아산병원 병원학교 등과 문화예술 업무협약을 맺고 환아들이 예술활동을 통한 성취감과 즐거움 등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조현영 관장은 “2020년 한 해 동안 추진한 교육프로그램 홍보전시를 통해 시민과 함께했던 시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감동을 주는 미술관이 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최정규 기자

cjk209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