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 '나눔페스티벌' 통해 결식아동 식사 지원
BGF '나눔페스티벌' 통해 결식아동 식사 지원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12.30 0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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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년 기부 캠페인 전개…올해는 '언택트 끼니 기부'
2021년 동안 80명에게 5600끼 선물 예정
헬로네이처 임직원들이 결식아동을 위한 '집으로 온밥' 상자를 꾸리고 있다.(사진=BGF그룹)
헬로네이처 임직원들이 결식아동을 위한 '집으로 온밥' 상자를 꾸리고 있다.(사진=BGF그룹)

BGF그룹이 ‘2020 BGF 나눔페스티벌’을 통해 모인 임직원 기부금으로 내년 한 해 동안 저소득가정 결식아동들에게 따듯한 한 끼를 선물한다.

30일 BGF그룹에 따르면 BGF그룹은 BGF만의 기부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2012년부터 물품 기부 BGF 사랑의 나눔박스, 걷기 기부 나눔 워크(Walk) 캠페인 등 매년 방식과 주제를 달리해 임직원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나눔페스티벌을 전개해 왔다.

BGF그룹은 올해 나눔페스티벌의 주제를 ‘한 끼 나눔’으로 정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주말 동안 끼니 걱정이 더욱 커진 돌봄 사각지대의 아이들을 위한 주말 식사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기부 방식도 코로나19 시국에 맞춰 임직원이 사내 인트라넷에서 자율적으로 아이들과 나누고 싶은 끼니 수를 정하면 급여 중 일부가 자동으로 기부되는 언택트 방식을 적용했다.

이번 나눔페스티벌은 지난달 24일부터 약 3주간 진행됐으며, 1000여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해 약 2000만원의 기부금을 모았다.

BGF그룹은 임직원들의 기부금을 포함한 약 5000만원의 재원으로, 오는 2021년 BGF복지재단의 ‘집으로 온(溫)밥’ 지원사업에 힘을 보탠다.

BGF복지재단이 지난 5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집으로 온(溫)밥’은 법정 저소득가정, 한부모가정, 다양한 사유로 정부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결식 초등학생 등에게 헬로네이처의 새벽배송을 통해 주말마다 집 앞으로 신선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전달하는 지원사업이다.

BGF복지재단은 이번 BGF그룹의 임직원 기부금을 활용, 오는 2021년 ‘집으로 온(溫)밥’ 사업의 지원아동 수를 50명에서 80명으로 확대 운영한단 계획이다.

홍정국 BGF 대표는 “모두가 어려운 한 해였지만 특히 외롭고 힘들었을 저소득층 결식아동들에게 BGF 임직원들의 마음을 더해 따뜻한 한 끼를 선물할 수 있게 됐다”며 “좋은 친구 같은 기업이 되겠다는 회사 이념처럼 우리사회의 소외된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할 수 있는 기부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