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유니타스, 공공분야 전력기술인 양성…한전과 업무협약
에스티유니타스, 공공분야 전력기술인 양성…한전과 업무협약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0.12.29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티유니타스와 한전의 업무협약 체결 이미지.(사진=에스티유니타스)
에스티유니타스와 한전의 업무협약을 알리는 이미지.(사진=에스티유니타스)

에스티유니타스(ST Unitas)는 한국전력공사(한전)와 전력기술인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가기술자격증 강의 콘텐츠 제공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에스티유니타스의 전기자격증 교육 전문 브랜드 ‘커넥츠 전기단기(이하 전기단기)’와 공기업 취업 전문 브랜드 ‘커넥츠 공기업단기(이하 공기업단기)’가 참여해 업무협약의 유효기간인 2021년 말까지 한전 임직원 및 예비 전력기술인을 위한 교육 서비스를 지원한다.

한전 임직원들은 전기단기가 제공하는 전력기술 분야의 국가기술자격증 강의 중 전기 분야를 대표하는 김상훈 강사의 강의 콘텐츠를 2021년 말까지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한전 전기직렬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 전력기술인 대상으로는 실제 합격에 필요한 실무 내용 및 한전과 직접 연계된 최적화 노하우 습득을 도와줄 공기업단기의 강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여기서도 김상훈 강사가 한전 합격 메이커로 활약한다.

에스티유니타스 관계자는 “당사의 전기단기와 공기업단기가 보유한 교육 콘텐츠 역량을 적극 활용해 한국전력과의 상호 유기적인 업무 협조체제를 구축하게 됐다”며 “전력기술 분야의 교육과 현업 모두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티유니타스는 이번 한전과의 업무협약을 포함해 공공부문 협력을 통한 교육 콘텐츠 지원 활동을 이어간다. 육군본부와 업무협약을 통해 육군 장병들의 취업 역량 강화 및 안정적 사회 복귀를 위한 공무원, 어학, 자격증 관련 온∙오프라인 교육 콘텐츠를 지원한다. 또 도서산간지역 고교생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공무원 시험 준비 전용 강좌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회공헌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