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세아', 24시간 릴레이 기부 콘서트 도전
스마일게이트 '세아', 24시간 릴레이 기부 콘서트 도전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0.12.2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아 이미지.(사진=스마일게이트)
세아 이미지.(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세아’가 오는 29일 정오부터 30일 오전 11시 59분까지 릴레이로 유튜브와 트위치 채널 ‘세아 스토리에서 생방송 기부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세아는 2018년 국내 최초로 탄생한 버추얼 크리에이터로 ‘세아 스토리’라는 유튜브 채널과 과 트위치 채널을 통해 매주 3회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다

세아는 이번 기부 콘서트를 통해 시청자들로부터 적극적인 호응을 받았던 콘텐츠들을 다시 선보이고, 시청자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는 신규 코너를 선보일 예정이다.

기부 콘서트에는 기존 세아 스토리를 함께 진행했던 ‘흥선좌’와 ‘충만좌’ 등이 총출동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방송을 위해 세아 팀은 특별 게스트도 섭외, 시청자들이 요청 했던 다른 크리에이터와의 컬래버레이션도 준비했다.

또한 이번 기부 콘서트에는 스마일게이트 그룹 계열사인 선데이토즈와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내 ‘스토브 인디’도 세아와 함께 한다. 양사의 지원과 시청자들의 성원으로 모인 기부금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를 통해 다문화 대안교육기관 ‘해밀학교’의 IT인프라 지원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세아는 지난 7월 세아스토리의 시즌2 시작과 함께 세아의 성우를 교체하며 ‘마크 쓰리(MK.3)’ 버전을 선보였다. 이후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전환해 유튜브와 트위치 채널의 구독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최원석 PL은 “라이브 스트리밍 전환 이후 세아가 받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기부 생방송을 준비하게 됐다”며 “생방송을 함께 즐겨주실 시청자들과 스마일게이트 그룹 계열사들이 함께 뜻을 모아 이번 겨울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