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굿네이버스에 '겨울 희망 홈스쿨' 기부금 전달
DGB금융, 굿네이버스에 '겨울 희망 홈스쿨' 기부금 전달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0.12.23 2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임 우려 아동 위한 건강 도시락 배송 등 후원
최태곤 DGB상무(왼쪽)과 류현희 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장이 23일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사진=DGB금융그룹)
최태곤 DGB금융그룹 상무(왼쪽)가 23일 류현희 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장에게 '겨울 희망 홈스쿨' 사업 추진을 위한 기부금 1500만원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사진=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이 23일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에 '겨울 희망 홈스쿨' 사업 추진을 위한 기부금 15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국내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방학생활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인 굿네이버스 희망 홈스쿨 프로그램은 방학 및 코로나19로 인한 시기에 지역 아동들의 결식 및 방임의 우려를 염려해 취약계층 아동 100명에게 겨울방학 기간 중 다양한 지원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기부금은 친환경 건강 도시락 배송을 포함해 비대면 문화체험, 위생·보건교육 등 다양한 활동에 대한 지원금으로 사용하게 되며, 프로그램 재원은 임직원의 급여 1% 나눔과 계열사의 후원금으로 조성됐다.

김태오 DGB금융 회장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고 있는 DGB금융그룹은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어려워진 시기에 취약 계층 아동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사회책임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ong9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