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PB실무·경제지표 활용' 교육
금투협, 'PB실무·경제지표 활용' 교육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0.12.21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격·집합교육 포함…내달 8일까지 수강생 모집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 (사진=신아일보 DB)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 (사진=신아일보 DB)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이 '지점 영업직원을 위한 PB실무' 및 '경제지표·금융정보 습득과 활용 이해' 과정을 개설하고, 내달 8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우선 지점 영업직원을 위한 PB실무 교육은 비대면 원격화상교육으로 개설된다. 이 과정은 초거액자산가(HNWI) 고객 상담에 필요한 재무설계와 세제 컨설팅, 다양한 금융상품 설계 및 상담방법 등에 대한 사례를 중심으로 금융투자회사 지점 영업 종사자 및 자산관리 업무 담당자가 상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교육은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내달 25일부터 주 3일(월·수·금) 7일간, 야간(오후 6시~9시)과정으로 진행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수강생은 화상교육을 위한 PC 및 웹캠을 준비해야 한다.

경제지표·금융정보 습득과 활용 이해 집합교육은 PC를 활용한 실습 위주의 강의를 통해, 금융시장의 정보를 원하는 목적에 따라서 2차 가공해 영업 및 고객상담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은 리서치·주식운용·영업 등 금융투자 관련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은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내달 28일부터 2월9일까지 총 4일간(화·목) 야간교육(오후 5시30분~9시30분)으로 진행된다.  

hong9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