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실적·금리 연동' 예금상품 출시
SC제일은행, '실적·금리 연동' 예금상품 출시
  • 강은영 기자
  • 승인 2020.12.21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말잔·평잔 증가액 따라 차등 금리 적용
(사진=SC제일은행)
(사진=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이 은행거래실적과 전체 입출금 예금상품 평균 잔액을 금리 및 금리적용 한도와 연계한 입출금 예금상품 'SC제일마이웰쓰통장'을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마이웰쓰통장은 예금주가 제일은행에 보유하고 있는 '은행거래실적(펀드·신탁계약·외화보통예금)의 전월 말 잔액(이하 말잔)'에 따라 매월 기본 연 0.1%에서 최고 연 1.1% 차등 금리가 적용된다.

마이웰쓰통장에 가입하는 월에는 조건 없이 10억원까지 최고금리인 연 1.1% 이자를 적용한다. 다음 달부터는 은행거래실적의 전월 말잔에 따른 차등 금리와 최고한도가 적용된다. △말잔 0원이면 연 0.1% △1원 이상 5000만원 미만이면 연 0.2% △5000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이면 0.4% △1억원 이상 5억원 미만이면 연 0.6% △5억원 이상이면 연 1.1% 등이 적용된다.

전월 말잔과 전월 '제일은행 전체 입출금 예금상품 평균 잔액(평잔)' 증가 금액 중 작은 금액이 차등금리로 적용된다. 다만, 이율적용한도를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연 0.2% 금리가 적용된다.

이 상품은 개인과 개인사업자 1인당 1계좌만 가입할 수 있고, 신규 월 최고금리는 1인당 1회만 적용된다. 해약하는 월에는 기본금리가 일괄 적용된다.

박종관 제일은행 상무보는 "자산관리상품으로 고수익을 노리는 동시에 여유 자금을 안정적으로 운용하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따라 신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제일은행은 마이웰쓰통장 출시를 기념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년 2월26일까지 이 상품에 가입하고, 신규 가입 금액을 다음 달 말까지 유지할 경우 가입금액(5000만원 이상)에 따라 Aesop 바디밤과 Aesop 바디 클렌저, 정관장 홍삼환 등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는 경품 추첨을 통해 1등(2명)에게 삼성 갤럭시 Z 폴드 2, 2등(9명)에게는 다이슨 에어랩을 증정한다.

eykan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