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인기브랜드 10% 적립 혜택 제공
롯데홈쇼핑, 인기브랜드 10% 적립 혜택 제공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12.1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대 소비자만족도 조사 1위 기념
14~20일 'BEST Awards' 진행
인기상품 10% 적립 혜택 제공하는 'BEST Awards'(이미지=롯데홈쇼핑)
인기상품 10% 적립 혜택 제공하는 'BEST Awards'(이미지=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14일부터 20일까지 올 한 해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 브랜드 40개를 선정해 해당 상품 구매 시 10% 적립혜택을 제공하는 ‘2020 BEST Awards’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롯데홈쇼핑이 3대 소비자만족도 조사 1위를 달성한 데 따라 소비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롯데홈쇼핑은 이달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가고객만족도(NCSI)’ 평가에서 TV홈쇼핑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평가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건 대학이 공동 개발한 소비자지수로, 국내 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한 소비자가 직접 평가한 만족도 수준을 측정·계량화해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소비자 참여 중심 경영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 소비자 서비스 제공을 높게 평가 받아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앞서 지난 7월과 10월에는 각각 한국표준협회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고객만족도지수(KCSI)에서 각각 1위로 선정됐다.

롯데홈쇼핑은 ‘2020 BEST Awards’에서 다이슨, 딤채 등 가전을 비롯해 라우렐, LBL 등 패션, 김나운 더 키친, 트루바이타민 등 식품과 건강식품 브랜드를 집중 소개한다.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에서는 17일부터 20일까지 명품 잡화, 뷰티, 가전, 패션, 건강식품 등 카테고리별로 총 30개 인기 브랜드를 준비했다.

롯데홈쇼핑은 방송인 지석진과 협업해 연말 시상식을 콘셉트로 한 웹 예능 콘텐츠도 선보인다.

해당 콘텐츠는 사전에 사연을 신청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2020 BEST Awards’ 관련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는 영상으로, 지석진이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지편한세상’을 통해 이달 12일 공개한다.

또 영상은 TV, 모바일, 롯데홈쇼핑 공식 SNS 등 다양한 채널에서도 활용될 예정이다.

유형주 상품본부장은 “올 한해 고객들이 보내준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고자 인기 브랜드 특집전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과 차별화된 쇼핑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