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홍보영상 '서른의 맞춤법' 조회수 160만 돌파
국민은행, 홍보영상 '서른의 맞춤법' 조회수 160만 돌파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0.12.10 1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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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집 마련·생활비·이직 관련 고민 녹여내 30대 공감↑
(자료=KB국민은행)
국민은행의 '서른의 맞춤법' 영상 캡처. (자료=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지난달 18일 공개한 홍보영상 '서른의 맞춤법'이 10일 조회수 160만회를 돌파했다.

30대가 짊어진 어깨 위의 짐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기획된 이 영상은 잔뜩 얼어붙은 사회 정서 속에서 남몰래 고민하고 혼자 속을 삭이는 30대에 공감하며 그들을 위로한다.

서른의 맞춤법 영상은 본편과 주제별 영상 3편 등 총 4편으로 구성됐다. 본편에서는 30대라면 누구나 한 번쯤 해봤을 내 집 마련부터 생활비, 이직에 대한 고민을 녹여냈다. 주제별 영상은 각 고민 별로 '잘 사는 법'과 '아끼는 법', '잘 버는 법'의 세 가지 버전으로 마련됐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에서 '국민은행 서른'으로 검색하면 볼 수 있다.

또 이번 광고는 여타 광고들과 다르게 9:16 화면 비율인 세로형으로 제작됐으며,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화면 비율과 영상 속 휴대폰 UI(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어우러져 시청자들에게 특별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영상에서는 서른은 처음이라 서툰 30대들의 고민에 담백하게 공감하고, KB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맞춤형 솔루션 '서른의 금융사전'을 소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국민과 공감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ong9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