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운용, 글로벌 신성장 테마형 ETF 3종 상장
미래에셋운용, 글로벌 신성장 테마형 ETF 3종 상장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0.12.08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전기차·바이오테크 종목 실시간 거래 가능

미래에셋자산운용이 국내 최초로 글로벌 신성장 테마형 상장지수펀드(ETF) 3종을 상장하고,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TIGER 글로벌클라우드컴퓨팅INDXX ETF는 Indxx Global Cloud Computing Index를 기초지수로 사용한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클라우드 서버와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킹, 소프트웨어 등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 매출이 전체 매출의 절반이 넘는 글로벌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30여개 종목에 투자한다.

퍼블릭 클라우드 매출 규모가 큰 회사도 투자대상이며, 부품 생산업체를 비롯해 데이터센터로 사용되는 건물의 리츠(REITs)까지 포함된다.

TIGER 차이나전기차SOLACTIVE ETF는 Solactive China Electric Vehicle Index를 추종하며 글로벌 전기차 수요 확대와 함께 급성장하는 중국 전기차 산업에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다.

상품은 중국 전자제품·자동차·자동차 부품·산업 장비·특수화학 산업 등에 속하며 전기차 관련 제조·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중국 A주, 항셍지수 및 미국 거래소에 상장된 시가총액 상위 20종목을 편입한다.

TIGER 차이나바이오테크SOLACTIVE ETF의 기초지수는 Solactive China Biotech Index다. 중국 생명공학기술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되는 중국과 홍콩, 미국 시장에 상장된 바이오테크 상위 30개 종목에 투자한다. 바이오테크는 인간생명 현상을 다루는 모든 연구와 기업활동, 신약개발의 근간이 되는 바이오 물질을 다루는 기술 등을 말한다.

국내 투자자들은 이번 상장되는 ETF들을 통해 우수성이 검증된 해외투자 상품을 실시간으로 환전없이 거래할 수 있다. 특히 연금계좌를 통해 투자할 경우 매매차익과 분배금에 대한 과세가 이연되고, 저율(3.3~5.5%)의 연금소득세로 과세되므로 절세효과도 누릴 수 있다.

한편, 상장 기념 이벤트는 KB증권을 통해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대상 ETF를 합산해 매일 4억원 이상 거래한 고객 상위 5명에게는 문화상품권 5만원을 제공한다.

hong9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