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통령 "가용인력 최대 투입해 역학조사 역량 강화하라"
문대통령 "가용인력 최대 투입해 역학조사 역량 강화하라"
  • 김가애 기자
  • 승인 2020.12.07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코로나 확산에 긴급 지시… "공무원·군·경찰 등 인력 투입"
(사진=청와대)
(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7일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하는 것과 관련, "가용 인력을 최대한 투입해 수도권 지역 현장 역학조사 역량을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정만호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은 문 대통령의 지시사항을 전했다. 

문 대통령은 "최근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코로나19 감염이 급속도로 확산하면서 감염경로 조사 비율이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면서 "감염세를 꺾기 위해서는 역학조사 속도를 높여 방역망 내 관리비율을 제고하는 것이 필수"라고 언급했다. 

이를 위해 문 대통령은 "우선 공무원, 군, 경찰 등 가능한 인력을 이번 주부터 현장 역학조사 지원업무에 투입할 수 있게 준비하라"고 지시했다.

또 "수도권 지역 직장인과 젊은 층이 검사를 편리하고 신속하게 받을 수 있도록 선별진료소의 야간·휴일 운영을 대폭 확대하고 대규모 드라이브스루 검사소를 설치해 운영하라"고도 했다. 

문 대통령은 "최근 들어 정확도가 높아졌고, 검사결과를 즉각 확인할 수 있는 신속항원검사의 활용도 적극 추진하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국민을 향해서는 "증상이 없더라도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허용돼있다"면서 "조금이라도 감염이 의심되는 분들은 반드시 검사를 받아달라"고 당부했다.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