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 이달 분양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 이달 분양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0.12.03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78~93㎡ 총 660가구 규모…삼성전자 평택캠 인근 직주근접 입지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 투시도. (자료=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 투시도. (자료=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 Ebc-2블록에 공급하는 주상복합단지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을 이달 중 분양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은 지하 3층~지상 49층, 3개동, 전용면적 78~93㎡, 총 66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고덕국제신도시는 사업면적 1342만여㎡에 수용인구 14만명 규모로 조성 중인 수도권 남부 대규모 신도시다. 특히, 고덕국제신도시는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가까워 직주근접 입지를 갖추고 있다.

단지의 교통여건은 △1호선 서정리역 △SRT∙1호선 지제역이 차량으로 10분 내외 거리에 있으며, 고덕국제신도시를 순환하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도 가깝다. 또 △서해안고속도로 △평택~제천간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도 이용하기 편리하다.

교육여건은 단지 바로 앞에는 고덕초∙중이 오는 2023년 9월 개교 예정이며, 국제학교 신설이 예정된 에듀타운도 인근에 있다. 에듀타운은 약 16만7000㎡ 규모의 교육 특화 구역으로, 유치원과 초·중·고가 계획돼 있다.

생활편의시설로는 단지 내 대형 상업시설인 '브리티시 고덕'과 중심상업지역이 맞닿아 있다.

주변 자연환경은 △서정리천 수변공원 △함박산 중앙공원이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에 4·5베이 판상형 설계가 적용됐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 △피트니스 △독서실 △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이 들어선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은 행정타운과 중심상업지구, 대형공원 등이 집중돼 있는 입지에 위치해 있어 고덕국제신도시 내에서도 최중심이라고 꼽히는 곳"이라며 "최근 강도 높은 주택시장 규제에도 불구하고 입지 좋은 곳을 중심으로 높은 청약경쟁률 행진이 이어지고 있는 데다, 시중 유동자금도 풍부해 아파트는 물론 상업시설에도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1102-2에 마련됐다.

한편, 단지 내 상업시설 '브리티시 고덕'도 함께 분양된다. 브리티시 고덕은 지하 1층~지상 5층, 총 555실로 구성되며, 영국을 테마로 한 패밀리 스트리트몰로 꾸며질 예정이다.

단지 곳곳에 유니언잭 패턴의 조경 디자인이 적용된 중앙광장 '유니언잭 스퀘어'를 비롯해 해리포터 속 급행열차가 출발하는 기차역 테마의 '킹스크로스', 세계적인 포토스팟인 비틀즈 횡단보도를 재현한 '애비로드', 거리예술의 진수를 보여주는 '브릭레인' 등이 구현될 예정이다.

south@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