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천연화장품 인증 획득…클린 뷰티 강화
코스맥스, 천연화장품 인증 획득…클린 뷰티 강화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12.01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용 헤어 샴푸·컨디셔너…천연화장품 개발 박차
코스맥스가 천연화장품 인증을 획득한 상품군(이미지=코스맥스)
코스맥스가 천연화장품 인증을 획득한 상품(이미지=코스맥스)

코스맥스가 천연화장품 인증을 통한 클린 뷰티 카테고리를 강화한다.

코스맥스(대표 최경∙이병만)는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어린이용 헤어 샴푸와 컨디셔너에 대한 천연화장품 인증을 획득하고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천연화장품 인증은 원료의 생산부터 제품의 제조와 포장에 이르는 과정에 걸쳐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야 부여받을 수 있다.

또 천연과 천연 유래 원료가 95% 이상 구성돼야 하며 유전자 변형 생물(GMO) 원료를 사용해선 안 된다.

생산 단계에서는 방사선·포름알데히드를 사용하는 모든 공정이 금지되며, 교차 오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제조 설비를 관리해야 한다. 화장품 용기와 포장재는 재활용이 불가능한 PVC(폴리염화비닐), 폴리스티렌폼을 사용할 수 없다.

식약처는 그 동안 국내에 명확한 기준이 없어 소비자와 화장품 업계가 정확한 정보를 얻기 어려웠던 점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해 3월 천연화장품 인증을 마련했다.

코스맥스가 개발한 천연 키즈 샴푸는 식물성 계면활성제만 사용해 총 98% 이상의 천연 유래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이 제품은 고밀도 거품이 생성되는 포밍(foaming)타입 샴푸로, 사용이 간편하고 순한 저자극 제품이라서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천연 헤어 컨디셔너는 야자(palm), 유채 씨앗 등 식물 성분이 98% 이상 구성돼 있고 모발과 두피에 영양을 공급한다. 수분감이 풍부한 젤 타입에 천연 보습제인 베타인(betaine) 성분을 더해 사용 후 가볍고 부드러운 느낌을 남기는 것이 특징이다.

박명삼 R&I센터 연구원장은 "코스맥스는 화장품 ODM 업계에서 가장 많은 인증을 보유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생산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누구나 믿고 쓸 수 있는 안전한 화장품을 선보여 클린 뷰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스맥스는 민감성 피부를 가진 성인층을 위한 다양한 천연 제품도 개발 중이다.

코스맥스는 유아용 헤어 앤 바디 케어와 토너, 앰플 클렌징 제품을 비롯해 성인용 기초 화장품에도 천연화장품 인증을 확대할 예정이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