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도껏 하라"며 추미애 다그쳤던 정성호 "윤석열 떠나야할 때"
"정도껏 하라"며 추미애 다그쳤던 정성호 "윤석열 떠나야할 때"
  • 김가애 기자
  • 승인 2020.12.0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보다는 나라 위해, 국민 위해 물러나야"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국회 예산 심의 과정에서 국민의힘과 설전을 벌이던 추미애 법무부 장관에게 "정도껏 하세요"라고 말했던 정성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윤석열 총장 이제는 떠나야 할 때"라고 밝혔다. 

정 의원은 지난달 30일 밤 SNS에 "수많은 검사들이 총장을 호위하겠다고 나서고 있는 지금이 (물러날) 그때"라면서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잘잘못 따지지 말고 내 자존심과 명예보다는 그토록 사랑한다는 검찰 조직을 위해, 그리고 응원하고 있는 후배 검사들을 위해, 더 중요한 것은 검찰보다는 나라를 위해, 그리고 국민들을 위해 물러나야 한다"고 했다. 

이어 "총장이 임기 지키는게 검찰 개혁과 도데체 무슨 관계가 있다는건가"라면서 "대한민국의 어떤 공무원들이 검사들처럼 집단 행동한 적이 있는가"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그는 "그러면서 "이미 검찰총장이 한 진영의 유력 대선주자가 된 상황에서 검찰 개혁과 공정성은 전혀 담보될 수 없는 상황이다.신뢰는 깨졌다"면서 "검찰 개혁의 대의와 국민적 요구에 따라야 한다. 그렇기에 당당 의연하게 지금 사퇴하는게 검찰을 위하고 나라를 위하는 길"이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정 의원은 "소신 있는 총장으로 기억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며 "사퇴 이후는 국민을 믿고 국민에게 맡기면 된다"며 글을 맺었다.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인 정 의원은 지난달 12일 국회 예결위에서 법무부 특활비 관련 질문이 모욕적이라며 국민의힘과 설전을 벌이는 추 장관을 향해 "그런 (모욕적) 질문은 없었다. 정도껏 하세요"라며 발언을 제지한 바 있다.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