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교보문고와 맞손…도서 50만종 판매
SSG닷컴, 교보문고와 맞손…도서 50만종 판매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11.30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 카테고리 추가 입점…소비자 선택폭 확대
오후 5시 전 주문, 재고 보유 시 당일 발송
SSG닷컴에 입점하는 교보문고 안내 이미지(이미지=SSG닷컴)
SSG닷컴에 입점하는 교보문고 안내 배너(이미지=SSG닷컴)

SSG닷컴은 종합쇼핑몰 중 처음으로 교보문고와 손잡고, 도서 50만종을 입점시켰다고 30일 밝혔다.

SSG닷컴은 외국서적, 꾸러미 상품을 제외한 사실상 교보문고의 모든 서적을 입점시킨 만큼 소비자들의 선택폭이 한층 넓어졌다고 강조했다.

SSG닷컴은 비대면 소비 확산으로 서점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도서를 구매하는 고객이 늘고 있는 점을 반영해 기존 운영하던 도서 카테고리에 교보문고 추가 입점을 결정했다.

실제 SSG닷컴 ‘도서’ 카테고리 매출은 올해 1~10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15% 늘며 꾸준히 성장 중이다.

SSG닷컴은 지난 5월부터 교보문고와의 제휴를 통해 인기도서 200종을 선정, 당일 시간대 지정배송 ‘쓱배송’과 ‘새벽배송’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새로 입점한 50만종 도서는 교보문고 당일 택배 시스템으로 직접 배송된다. 교보문고에서 재고를 보유하고 있는 도서의 경우 오후 5시까지 주문하면 대부분 당일 발송돼 다음날 받을 수 있다.

50만종 가운데 교보문고가 지정한 인기도서 200여종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SSG닷컴 자체 배송 시스템인 ‘쓱배송’과 ‘새벽배송’을 통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다.

SSG닷컴은 기존 판매고가 높았던 참고서, 문제집 등 ‘국내학습서’와 ‘유아·어린이 도서’를 포함해 ‘소설’, ‘에세이’ 등 일반 도서로의 매출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SSG닷컴은 입점 기념행사로 어린이 학습도서를 최대 51% 할인 특가에 선보인다. 또 도서정가제를 반영한 10% 가격 할인 외에도 카드사 청구할인을 통한 추가 혜택과 신세계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곽정우 SSG닷컴 운영본부장은 “고객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한 사이트에서 다양한 상품 구매를 마치는 ‘원스톱 쇼핑’ 장점을 강화할 것”이라며 “장보기부터 명품 쇼핑, 이제는 도서 구매까지도 한 번에 할 수 있다는 차별화된 플랫폼 경쟁력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