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사회적 경제 조직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인천공항공사, 사회적 경제 조직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 임은빈 기자
  • 승인 2020.11.30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당 최대 1000만원 상당 판로개척 비용·교육 지원 예정
2020 인천공항 가치가세 참가기업 모집 포스터. (자료=인천국제공항공사)
2020 인천공항 가치가세 참가기업 모집 포스터. (자료=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가 내달 11일까지 '인천공항 가치가세–가치 그린 세상' 사업의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사회적 경제 조직의 친환경 제품·서비스 판로확대를 지원하고 사회 전반에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한다.

모집대상은 친환경 제품·서비스를 보유한 사회적 경제 조직 15개사다. 참가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함께일하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공사는 선발된 기업에 △기업별 친환경 가치 측정 △크라우드 펀딩 지원 △교육 및 컨설팅 지원 등 기업 당 최대 1000만원 상당의 판로개척 비용과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임남수 인천공항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사회적으로 그린경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공사의 이번 지원 사업이 사회 전반에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인천공항공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공항 가치가세'는 지난해부터 시행한 공사의 사회적 경제 조직 성장지원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전국 사회적 경제 조직 25개사에 해외 판로 개척과 사회적 금융 등을 지원함으로써 신규고용 56명 창출, 해외 12개 국가 진출을 통한 수출액 약 5억3000만원(48만 달러) 달성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신아일보] 임은빈 기자

eunbin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