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의회, 제6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개최
태백시의회, 제6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개최
  • 김상태 기자
  • 승인 2020.11.30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태백시의회는 30일 ‘제6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개최하여 안전재난관리과와 건설교통과, 도시재생과 등 3개 부서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심창보 의원은 “정리가 되지 않고 있는 하천 지적 불부합지에 대하여 조속히 정리할 것과 공공 목적의 각종 공사에 대한 기준을 정립하여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김길동 의원은 “주차장 등 시설물을 설치 시, 사업 시행 전부터 산사태 위험 등 재난 발생 상황을 면밀히 검토와 금년 태풍피해 복구에 고생이 많았지만 곧 동절기 공사 중지 기간이 다가오는 만큼 시기를 놓치지 말고 정비를 마무리할 것”을 당부했다.

정미경 의원은 “조례상 명시되어 있으나, 형식적으로 진행되거나 추진되지 않는 사항들을 잘 운영하여 활성화 되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김상수 의원은 “맹지 관련 민원 발생과 관련하여, 담당 부서와 협의해 전수조사를 실시할 것”을 요청했다.

이한영 의원은 “어린이 놀이시설 모래 바닥 소독 등 세심한 부분까지 철저한 관리와 의용소방대는 공익목적의 봉사단체임에도 시에서 사무실 임대료를 부과하고 있어 무상임대 등의 방안을 검토 할 것”을 요청했다.

문관호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은 “코로나19 대응 및 태풍 피해복구와 관련하여 안전재난관리 근무에 노고가 많으며 앞으로도 재난관리 업무를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신아일보] 김상태 기자

tngus098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