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예술창작스튜디오 12기 입주작가 릴레이전 개최
영천예술창작스튜디오 12기 입주작가 릴레이전 개최
  • 장병욱 기자
  • 승인 2020.11.30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동진 작가 작품 (사진=영천시)
서동진 작가 작품 (사진=영천시)

경북 영천시는 12월2일부터 6일까지 영천예술창작스튜디오에서 12기 입주 작가 릴레이전(Part 4) 전시와 함께 작가 작업실을 개방해 현장 및 온라인 전시를 병행한다고 30일 밝혔다.

Part 4은 이승희 작가(영상·설치/전시실1), 서동진 작가(평면·입체/전시실2)의 작품이 전시된다.

이승희 작가는 ‘컬러풀 페스티벌’이라는 제목으로 우리를 둘러싼 제도에 대한 비판적 고찰을 영상, 설치 작품으로 선보인다.

시대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과거-현재를 관통하는 ‘변하지 않는 것들’에 대한 의문은 이번 전시에서 집단의 정체성에 대한 문제 제기와 더불어 그 변화 가능성과 함께 복합적으로 다뤄진다.

서동진 작가는 ‘세 개의 변신과 하나의 가치’라는 제목으로 기존에 그림으로 그리던 방식을 버리고, 페이퍼 아트로 전환해 만들고 실험한 결과물들을 선보인다.

작가는 소설을 쓴 후에, 글을 토대로 삽화 형태로 미술 작업을 진행해왔다.

이번 전시에서는 그의 ‘잠자 부부의 변신’ 소설에 등장하는 주인공을 골판지로 만든 입체 작업들과 다양한 색의 종이를 잘라서 붙이는(콜라주)기법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최기문 시장은 “12기 입주 작가들의 창작 작품 마지막 릴레이전도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스튜디오를 방문해 전시를 관람하고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소중한 예술 향유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관람료 무료)다.

온라인 전시는 천예술창작스튜디오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신아일보] 영천/장병욱 기자

bwjang283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