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에듀] 11월 4주, 코로나19 재확산 맞춘 알찬 비대면 교육 모았다
[위클리에듀] 11월 4주, 코로나19 재확산 맞춘 알찬 비대면 교육 모았다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0.11.29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교육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학교를 가지 못하게 되면서 사교육 관심도는 다시 고조되고 있다. 대세는 ‘온택트’ 사교육이다. 이에 맞춰 <신아일보>는 ‘위클리에듀’란 타이틀로 교육기업 별로 매주 내놓는 알찬 교육 정보 및 이벤트를 모아, 학부모와 학생의 교육 걱정을 덜어 보기로 했다.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는 이미지.(사진= 아이클릭아트)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는 이미지.(사진= 아이클릭아트)

11월 4주 사교육 정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공포 속 비대면으로 걱정 없이 공부할 수 있는 교육 이벤트를 모았다.

◆장원교육- 화상영어‧화상중국어 무료체험

장원교육은 12월24일까지 ‘장원 화상영어’, ‘장원 화상중국어’ 무료체험 수업을 진행한다. 장원 화상영어와 화상중국어는 말하기와 듣기 훈련에 집중할 수 있는 회화 전문 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개별 학습자 수준에 맞춘 원어민 강사의 일대일 화상수업을 제공한다. 무료체험 수업은 ‘장원 화상영어’ 또는 ‘장원 화상중국어’ 사이트에서 무료 체험 수업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전국 장원교육 학습지 교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금성출판사 ‘푸르넷 공부방’- 소통 SNS 이벤트

금성출판사 푸르넷공부방은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푸르넷 공부방은 학생, 학부모, 지도교사 등과 소통을 위해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한다. 푸르넷 공부방 유튜브 채널에서는 ‘푸르넷 탐구생활 연구소’, ‘아이들의 속마음을 들어 봐요’ 등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12월1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웰컴 윈터 이벤트'를 실시한다.

푸르넷 공부방 웰컴 윈터 이벤트 안내 이미지.(사진=금성출판사)
푸르넷 공부방 웰컴 윈터 이벤트 안내 이미지.(사진=금성출판사)

◆아이스크림에듀- 비대면 체험캠프 론칭

초중등 스마트홈러닝 ‘AI홈런’을 서비스하는 아이스크림에듀는 비대면 체험캠프 프로그램을 론칭했다. 아이스크림에듀의 비대면 체험캠프 프로그램은 가정으로 배송된 체험키트로 아이들이 직접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 보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명화와 클래식을 함께 체험하는 ‘음악 읽어주는 큐레이터’와 글로벌 문화체험 ‘내 방에서 떠나는 세계여행’, 공예 활동으로 내 방을 꾸밀 수 있는 ‘창작 크래프트 박스’ 등 비대면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천재교육- 학부모 위한 웹툰 ‘튠니버스’ 연재

천재교육은 코로나19 상황 속 학부모들과 공감할 수 있는 사연을 모아 만든 웹툰 ‘튠니버스’ 연재를 시작했다. ‘튠니버스’는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홈스쿨링과 육아를 하며 겪은 에피소드를 웹툰으로 만든 것이다. 학부모들에게 자녀 교육에 대한 어려움이나 고민들을 서로 나누고 관련 노하우까지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사연 응모는 2021년 1월19일까지 ‘네이버튠맘연구소’를 통해 가능하다.

◆재능교육- ‘재능스스로국어 예비 초등 등급’ 리뉴얼

재능교육은 예비 초등 회원들을 위한 재능스스로국어 A등급 콘텐츠를 리뉴얼 출시했다. 재능스스로국어 A등급 리뉴얼은 문장 구조를 단계별로 이해해 초등학교 입학과 동시에 읽고 쓰는 활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를 위해 기본 문형을 충실히 학습해 글자에서 낱말로, 낱말에서 문장으로 확장되는 구조를 이해하는 기본기를 갖출 수 있도록 했다.

(사진=재능교육)
'재능스스로국어' 표지.(사진=재능교육)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