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상의, 지역 수출업체 FTA전략지 마케팅 지원사업 최종보고회 개최
포항상의, 지역 수출업체 FTA전략지 마케팅 지원사업 최종보고회 개최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0.11.26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항상의)
(사진=포항상의)

경북 포항상공회의소 경북동부 FTA활용지원센터는 지난 25일 2층 회의실에서 지역 수출업체들의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해 실시된 FTA 전략지역 마케팅 지원사업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경상북도가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B2B 온라인 수출마케팅(상품등록 및 온라인 마케팅)지원, 해외 국가별·기업별 상품정보 제공 서비스 지원, 해외 온라인 홍보지원, 해외 잠재거래선 발굴 및 DIRECT 마케팅 TOOL 제공지원 등 기업의 수출확대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최종보고회에서는 ㈜규원테크, 루브리타코리아, ㈜비오엠, 성진홀푸드, 총 4개 지역수출기업에 대한 마케팅 지원사업 최종결과에 대해 상세히 점검하고 논의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수출로 바로 이어질수 있는 타겟바이어 발굴 202건과 사업기간내 수출실적 약 22만 달러의 성과를 거두었다

낮은 브랜드 인지도와 정보 및 네트워크 부족, 제품의 해외 현지화 마케팅 여력부족 등 해외 진출이 어려운 지역 중소 수출기업의 해외 판로확보를 통해 수출 증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최종보고회는 정부와 지자체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참석자간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손소독 등을 통해 코로나19 예방에 만전을 기하면서 진행했다.

[신아일보]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