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류 편리하게 발급 받으세요
민원서류 편리하게 발급 받으세요
  • 연천/김명호기자
  • 승인 2009.06.22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 전곡읍사무소에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경기도 연천군은 최근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민원서류를 편리하게 발급 받을 수 있는 무인민원발급기(사진)를 전곡읍사무소에 추가로 설치했다고 22일 밝혔다.

전곡읍은 군 전체인구중 약 43%가 거주하고 있는 곳으로 군청 또는 병무청 등 타 기관 발급민원의 경우 기다리는 시간이 많아 그동안 민원인들이 불편을 겪어 왔으나 이번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로 민원인들이 필요한 민원서류를 쉽게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무인민원발급기로 발급받을 수 있는 서류는 주민등록등(초)본을 비롯해 토지(임야)대장등본, 개별공시지가확인원, 건축물대장, 건설기계등록원부, 자동차등록원부,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 의료급여증명, 농지원부, 병적증명서, 등기부등본, 제적등(초)본 등 모두 12종에 이른다.

특히 이번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신분증 없이 지문 인식만으로도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무엇보다 등기소를 방문해야 발급이 가능했던 건물 및 토지등기부등본을 쉽게 발급받을 수 있어 민원인들의 시간적.경제적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주민편의를 위해 무인민원발급창구를 터미널 및 역 등 다중이용시설에 확대 설치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는 한편 기기관리에 만전을 기해 주민들이 민원서류를 발급받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된 곳은 군청 구관 1층 지역경제과 앞, 농협중앙회연천군지부 365일 코너, 전곡읍사무소등 총 3곳으로 법원 등기부등본 및 제적등(초)본 발급은 군청 및 전곡읍사무소 기기에서만 발급이 가능하다.

한편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한 민원발급 건수는 지난 2007년에 2207건, 2008년에 5371건, 2009년 5월말 현재 2520건으로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