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한국IBM, 'IT 인프라 아웃소싱' 협약
유진투자증권-한국IBM, 'IT 인프라 아웃소싱' 협약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0.11.25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고객 서비스 안정성 제고·개발자 역량 강화 추진
고경모 유진투자증권 대표이사(왼쪽)와 송기홍 한국IBM 송기홍 사장이 지난 24일 서울시 영등포구 한국IBM 본사에서 진행된 '장기 IT 인프라 아웃소싱 계약 조인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유진투자증권)
고경모 유진투자증권 대표이사(왼쪽)와 송기홍 한국IBM 사장이 지난 24일 서울시 영등포구 한국IBM 본사에서 진행된 '장기 IT 인프라 아웃소싱 계약 조인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이 한국IBM과 'IT 인프라 아웃소싱 계약'을 지난 24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유진투자증권의 IT인프라 관리의 전문성 강화와 디지털 혁신 기반 마련을 위해 추진됐다. 

한국IBM은 앞으로 10년간 유진투자증권의 IT 인프라 관리를 담당하면서 서비스 관리 자동화와 시스템 관리 효율화에 협력할 계획이다. 

또, 유진투자증권 개발자들의 대고객 업무 개발 역량을 키우고, 개발자가 시제품을 만들어 시범 운영할 수 있는 IT자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용익 유진투자증권 IT본부장(CIO)은 "안정적이고 경쟁력 있는 IT 운영과 디지털 역량 확보를 위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AI 등의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금융투자영역에서 IT 인프라의 안정적인 운영 역량을 갖춘 최적의 파트너로 한국IBM을 선택하게 됐다"며 "양사의 협업을 바탕으로 유진투자증권이 금융투자업계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wift2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