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통령 "여성 대상 범죄 단호히 대응하고 보호할 것"
문대통령 "여성 대상 범죄 단호히 대응하고 보호할 것"
  • 김가애 기자
  • 승인 2020.11.25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폭력 추방주간' 첫날 SNS 글 남겨
(사진=청와대)
(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25일 "정부는 가정폭력, 데이트폭력, 스토킹, 디지털 성범죄 같은 여성 대상 범죄에 단호히 대응하며, 피해자를 빈틈없이 보호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여성폭력 추방주간' 첫날인 이날 SNS에 올린 글을 통해 "'여성폭력방지기본법'을 제정하고, 국민과 함께 '여성폭력 추방주간'을 맞이한 것은 국가가 여성폭력을 막기 위해 책임을 다하겠다는 결연한 약속"이라면서 이 같이 말했다. 

여성가족부 등은 이날부터 내달 1일까지 첫 '여성폭력 추방주간'을 운영한다.

문 대통령은 "성평등과 여성인권을 실천하고, 꾸준히 연대를 이어 온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하기도 했다.

문 대통령은 "모든 폭력이 범죄이지만, 특히 여성폭력은 더욱 심각한 범죄"라며 "여성폭력은 보이지 않는 곳, 가까운 곳, 도움받지 못하는 곳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우리 모두 감시자가 되고 조력자가 돼 근절을 위해 동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오랫동안 권위주의에 길들었지만, 용기를 내어 인식을 변화시키고, 서로를 존중하는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이제 좀 더 서로의 마음을 살피며, 우리의 삶을 함께 존중하고 존중받는 삶으로 바꿔내자"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트위터 글에 '#orangetheworld'라는 해시태그도 달았다. 

'오렌지 더 월드(orangetheworld)'는 세계 여성폭력 추방의 날 슬로건으로, 주황색은 밝은 미래와 폭력으로부터의 해방을 상징한다.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