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장 겨냥 프로그램 집중 가동
한국무역협회가 하반기 중국 수출 확대를 위해 총력 지원체제를 구축했다.
22일 ‘중국 내수시장 개척단’ 파견을 시작으로 바이어 초청 구매상담회와 설명회 개최, 마케팅 전문가 양성 등 중국시장을 겨냥한 프로그램을 집중 가동한다.
‘중국 내수기장 개척단’은 오영호 부회장을 단장으로 전기·전자, 건축자재 등 26개사 38명으로 구성됐다.
26일까지 다롄(大連), 시안(西安)을 방문해 바이어 300여명과 상담할 계획이다.
삼성물산, 현대종합상사 중국법인은 현지에서 합류한다.
무역협회는 하반기에도 창춘(長春), 청두(成都), 충칭(重慶) 등지로 개척단을 파견할 예정이다.
11월에는 상하이(上海)에서 대규모 ‘한국 상품 전시상담회’를 개최한다.
국내 11개 시·도에서는 중국진출 설명회를 연다.
국내외 기업의 중국진출 성공사례를 소개하고 ‘중국수출 성공사례집’을 배포하는 등 대중 수출 붐 조성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밖에 ▲2010년 상하이 엑스포 한국 공동기업관 건립 ▲주한 중국유학생의 한국산업·문화 시찰 ▲중국 통상담당 공무원 초청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한·중 우호 분위기 고양과 중국 내 한국이미지 제고에 힘쓴다.
오 부회장은 “중국이 정부차원에서 재정지출을 확대하면서 경기회복이 가시화되고 있는 데다 우리의 대중 수출 감소세도 차츰 둔화되고 있는 만큼 중국을 하반기 수출회복을 위한 주력시장으로 삼아 집중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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