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스마트기업대출 서비스 구축
KB국민은행, KB스마트기업대출 서비스 구축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0.11.23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중심 시스템 활성화로 기업여신 디지털화 도모
(자료=KB국민은행)
(자료=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고객 중심 기업여신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KB스마트기업대출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23일 밝혔다.

KB스마트기업대출 서비스는 모든 기업고객이 별도 가입절차 없이 비대면 채널을 통해 기업여신 업무처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여신신청과 한도 및 금리조회, 서류제출, 거래약정 및 진행상황 확인 등 기업여신과 관련한 모든 과정을 은행 영업점 방문없이 비대면 채널로 거래할 수 있게 됐다.

또 기업뱅킹 가입이나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기업여신 업무가 가능한 모바일 웹 기반 'KB스마트기업대출' 플랫폼을 신설해 모바일기기 사용이 많은 개인사업자 기업고객을 위한 비대면 거래 채널을 확대했다.

비대면 전용 기업여신상품도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 체계를 마련해 완결성을 개선했다. 최대 1억원 한도 개인사업자 전용 비대면 상품인 'KB 디지털 SOHO 맞춤대출'의 경우 신청과 심사를 스크랩핑 정보와 외부 정보를 기반으로 전면 자동화해, 대출 한도·금리 산출 및 대출실행에 이르기까지 약 5분 이내에 완료할 수 있게 됐다. 

아웃바운드 영업 지원을 위한 기업여신 시스템도 전면 개편됐다. 태블릿을 통한 아웃바운드 영업 시 여신 접수와 본부 협의, 서류접수, 대출약정 등 기업고객과의 상담 과정에 필요한 내용을 현장에서 바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기업고객과 은행이 모든 측면에서 끊김 없이 연결돼 보다 차별화된 기업금융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기업금융 디지털화를 추진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ong9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