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2단계' 교육업계 온라인서비스 '사활'
'코로나19 2단계' 교육업계 온라인서비스 '사활'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0.11.23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온라인 채널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 강화

코로나19 2단계 시행에 교육업계들이 온택트(Ontact) 프로그램에 사활을 거는 모습이다.

23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한다. 기존 진행하던 오프라인 행사도 모두 온라인 행사로 대체한다.

금성출판사 관계자는 “오프라인 행사를 온라인으로 전환해 개최하거나,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며 “당분간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유행이 예고된 만큼 앞으로도 온택트 개념을 접목한 서비스에 주목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성출판사 잉글리시버디는 매년 오프라인으로 개최하던 ‘잉글리시버디 말하기 대회’를 올해 ‘온택트 스피킹 챌린지’로 실시했다. 잉글리시버디 말하기 대회는 전국 유아 및 초등학생, 중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고 글로벌 경쟁력을 기를 수 있도록 실시하는 대회다. 참가자들은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선정도서를 읽고 느낀 점을 영어로 말하며 영어 자신감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 대회 영상을 공개로 설정해 ‘좋아요’를 많이 받는 경우 심사점수와 관계없이 인기상도 수상할 수 있게 만들었다.

금성출판사의 ‘제8회 잉글리시버디 말하기 대회 온택트 스피킹 챌린지’ 개최 알림 이미지.(사진=금성출판사)
금성출판사의 ‘제8회 잉글리시버디 말하기 대회 온택트 스피킹 챌린지’ 개최 알림 이미지.(사진=금성출판사)

 

좋은책신사고의 수학 전문 인강 쎈닷컴은 예비 중1, 고1을 위한 무료 특강을 제공한다. 예비중1을 위해 초등에서 배운 내용이 중학교에서 어떻게 연계되는지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개념 부스터 특강’과 중 1 중간고사 범위까지 기초 개념과 필수 유형을 확인하고 정리할 수 있는 ‘개념, 문제풀이 특강’을 제공한다. 예비고1은 고등 수학에 꼭 필요한 중등 개념만 빠르게 완성하는 ‘중등 총정리 특강’과 중1부터 고1까지 영역별로 정리해 고난도 문제의 기초를 완성할 수 있는 강좌를 지원한다.

글로벌 원어민 화상영어 캠블리는 영미권 원어민 튜터와 일대일 화상 학습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 위험 없이 집에서 안전하게 맞춤 학습이 가능하다. 1만여명의 미국, 캐나다, 영국 등 영미권 원어민 튜터와 일대일 학습이 가능할 뿐 아니라 학습자가 직접 튜터를 선택할 수 있다. 모든 수업은 자동 녹화돼 언제든지 다시 보면서 복습할 수 있게 했다. 캠블리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최대 45% 할인 이벤트를 27일까지 진행한다.

교육부 평가인증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온라인 수업만으로 미용전문학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미용학위 과정’을 운영 중이다. 해당 과정은 오프라인 출석이나 실습 없이 온라인 수업만으로 일반 미용전문대학교와 동일하게 미용전문학사를 이수할 수 있게 만들었다. 일반 미용전문대학교의 한학기 등록금이면 학위 취득을 위한 전 과목을 이수할 수 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2021년 첫 학기를 12월19일 개강할 계획이다.

초중등 스마트홈러닝 ‘AI홈런’을 서비스하는 아이스크림에듀는 비대면 체험캠프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 프로그램은 가정으로 배송된 체험키트로 아이들이 직접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 보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체험키트에 포함된 영상시청권으로 강의영상과 체험영상을 시청할 수도 있다. 명화와 클래식을 함께 체험하는 ‘음악 읽어주는 큐레이터’와 글로벌 문화체험 ‘내 방에서 떠나는 세계여행’, 공예 활동으로 내 방을 꾸밀 수 있는 ‘창작 크래프트 박스’ 등을 선보였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