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스마트·인터넷뱅킹 고객중심 개편
NH농협, 스마트·인터넷뱅킹 고객중심 개편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0.11.23 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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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래시간 단축·카드서비스 제공 등 이용편의↑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과 농협상호금융이 고객제안과 앱마켓 리뷰 등 고객의견을 수렴해 지난 21일 NH스마트뱅킹과 인터넷뱅킹을 개편했다고 23일 밝혔다.

우선 스마트뱅킹의 계좌조회 화면에서는 다른은행 계좌의 목록과 잔액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고, 이체거래는 한 단계에 한 가지 정보만 입력하도록 단순화해 거래 소요시간을 단축했다.

또 앱에 로그인하면 예적금 만기와 내가 받은 우대혜택 등 개인화된 금융정보를 초기화면에서 제공하며, 농협카드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스마트뱅킹에서 카드 승인내역과 이용대금명세 조회 및 카드 신청이 가능해졌다. 

디지털금융에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과 고령층을 위한 지원도 강화했다. 외국인을 위해 영어·중국어·일본어·태국어 등 9개국어로 뱅킹서비스를 제공중인 '글로벌모드'는 첫 화면에서 고객이 지정한 3개 통화의 매입·매도환율을 보여주고, 해외송금과 환전 등 주사용 기능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는 버튼을 배치했다.  

고령층 고객을 위해선 '큰글모드' 이용 설정 시 스마트뱅킹 초기화면부터 조회·이체 등 주요 기능들을 큰글씨와 단순화된 항목으로 구성한 전용화면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인터넷뱅킹도 조회·이체·지로납부·외환송금·환전 등을 큰글씨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스마트뱅킹과 별개로 모바일웹으로 제공하는 '모바일웹뱅킹'은 로그인할 때 필수였던 별도 앱을 통한 인증절차를 제거하고, 휴대폰 본인인증만으로 간편하게 상품가입 및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정종욱 농협은행 디지털채널부장은 "그 어느 때보다 디지털금융이 중요한 지금, 고객님의 생활속 금융이 편리한 경험으로 느껴질 수 있도록 편리미엄(편리·프리미엄)을 끊임없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hong9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