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내달 '대학진학 성공전략' 학부모 특강 진행
용산구, 내달 '대학진학 성공전략' 학부모 특강 진행
  • 허인 기자
  • 승인 2020.11.20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용산구)
(사진=용산구)

서울 용산구가 오는 12월8일부터 17일까지 4회에 걸쳐 ‘대학진학 성공전략’ 학부모 특강을 연다고 22일 전했다. 

이는 변화하는 제도에 발맞춰 정확한 대입 정보를 제공, 지역 학생들의 진학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일별 강의내용은 △코로나시대, 자녀에게 필요한 자기주도 학습법(12월8일) △중고등학생을 위한 전략적 독서방법(12월10일) △변화하는 대학입시, 어떻게 준비할까? (12월15일) △성공적인 대학입시, 수시전형 대비 전략법(12월17일) 등이다.

MBC 예능프로그램 '공부가 머니?'에 출연 중인 강용철 경희여중 교사가 1~2차 교육, 김창묵 경신고 진학부장과 박정준 오산고 진학부장이 각각 3, 4차 교육을 진행한다.

용산구민 또는 지역 내 중고등학교 학생 학부모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정원은 200명(회차별 50명)이다. 오는 11월23일부터 12월4일까지 구 교육종합포털로 선착순 접수한다. 참여는 무료다. 

수업은 비대면으로 이뤄진다. 노트북 또는 스마트폰에 화상회의 프로그램(줌)을 설치해야 한다. 채팅을 통해 실시간 질의응답도 할 수 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많은 학생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변화하는 학습 환경에 조속히 적응할 수 있도록 구에서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서울/허인 기자

ih@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