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배민 전용 신용카드 선봬…현대카드와 맞손
우아한형제들, 배민 전용 신용카드 선봬…현대카드와 맞손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11.19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민포인트 혜택 집중 제공하는 PLCC
디자인엔 음식 이미지 적용, 배달이 캐릭터 활용
배민현대카드(이미지=우아한형제들)
배민현대카드(이미지=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현대카드와 손잡고 국내 처음으로 배달의민족(배민) 맞춤형 카드인 ‘배민현대카드’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배민현대카드는 배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배민포인트 혜택을 집중적으로 제공하는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다.

PLCC는 전용 신용카드를 보유하고자 하는 기업이 카드사와 함께 공동으로 설계∙운영하는 카드로, 배민은 지난 7월 현대카드와 PLCC 출시 협약을 맺었다.

배민현대카드를 배민 앱 내 배민페이 등록 후 결제하면 결제금액의 3%가 배민포인트로 적립된다. 배민페이 이용 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0.5% 배민포인트는 별도로 쌓인다.

배민현대카드는 이외에 국내 13개 주요 온라인 쇼핑몰과 6개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이용 시에도 결제금액의 2%를 배민포인트로 적립받을 수 있다. 일반 가맹점에서 사용할 경우, 결제금액의 0.5%가 배민포인트로 적립된다.

특히 첫 6개월간은 프로모션 포인트 2%(400원)도 추가로 받을 수 있어 2만원짜리 치킨 주문 시 최대 1100원의 포인트가 적립된다. 온라인 쇼핑몰과 일반 가맹점 사용 시엔 각각 1%, 0.5%의 프로모션 포인트도 추가 적립된다.

총 8종으로 구성된 카드 디자인은 떡볶이, 계란 프라이, 고등어, 김 등의 음식 이미지가 적용됐으며, 배민을 상징하는 ‘배달이’ 캐릭터도 활용됐다.

배민과 현대카드는 배민현대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추가 혜택도 마련했다.

양사는 올해 12월31일까지 배민현대카드를 보유한 모든 회원에게 배민 쿠폰 1만원권 2장을 증정한다. 또 카드를 삼성페이에 등록하고 전기요금, 통신비 등 정기결제를 하면 최대 4만5천원을 청구 할인해준다.

배민현대카드는 배민 앱에서 신청 가능하며 연회비는 국내전용과 국내외 겸용(마스터카드) 모두 1만원이다. 배민페이로 연간 10만원 이상 결제하면 다음 해 연회비는 면제된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배민현대카드는 비대면 소비 시대에 최적화된 카드로, 포인트 리워드 혜택을 강화하고 디자인을 차별화해 고객들의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디자인 용기 개발, 배달위크 할인 이벤트 등 양사의 마케팅 역량을 결합해 고객에게 더 큰 만족을 주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