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 ‘2020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
창녕 ‘2020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
  • 박재영 기자
  • 승인 2020.11.18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개 업체 직·간접 참여...현장면접·채용상담 진행
경남 창녕군은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사진=창녕군)
경남 창녕군은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사진=창녕군)

경남 창녕군은 지난 17일 군민체육관에서 1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업에는 우수 인재 고용 기회를 확대하고 구직자들에게는 재취업 및 고용정보 제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앤 등 7개 기업이 직접 참여해 기업별 채용관을 통해 현장면접, 채용상담을 진행했으며, ㈜영신티알 등 15개 업체가 간접 참여해 구직자를 모집했다.

또한 군은 이력서 작성, 면접 노하우 등 취업 컨설팅과 VR 모의 면접, AI역량강화검사 행사관을 운영하고 이력서 사진촬영, 면접 메이크업, 마을기업 제품 홍보 및 청년블루존사업자 재능기부 등 서비스를 제공했다.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조정됐지만 행사 전·후 방역 실시,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손소독 실시 등 개인 방역 수칙이 철저하게 준수 된 가운데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한정우 군수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 군 일자리창출을 위해 참여해 주신 업체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많은 구직자들이 질 좋은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행사를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창녕/박재영 기자

pjyoung007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