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소방서 구급대원 맞춤 호신술 전수
ADT캡스, 소방서 구급대원 맞춤 호신술 전수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0.11.1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전문기업 ADT캡스의 경호팀이 남양주 소방서 구급대원을 대상으로 호신술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사진=ADT캡스)
보안전문기업 ADT캡스의 경호팀이 남양주 소방서 구급대원을 대상으로 호신술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사진=ADT캡스)

보안전문기업 ADT캡스는 남양주 소방서 구급대원을 대상으로 ‘폭행 사고 대응 역량 향상을 위한 호신술 강의’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호신술 강의는 ADT캡스 전문경호팀이 범죄취약계층의 안전을 위해 10년 넘게 꾸준히 펼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1월 이후 처음 실시됐다.

이번 강의는 80명에 이르는 남양주 소방서 구급대원 전원이 안전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40명씩 나눠 16일과 23일 2차례에 걸쳐 진행되고 있다.

16일 진행된 1차 강의에서 ADT캡스 전문경호팀은 구급대원들이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폭행 사건 및 사고 유형이 소개됐다. 각 상황에 맞는 대처법과 예방팁을 안내하는 등 맞춤형 이론 교육을 실시됐다.

또한 호신술 실습 시간에는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기방어 동작을 ADT캡스 전문경호팀의 시연 후 구급대원들이 1:1로 짝을 지어 정확하게 익힐 수 있도록 지도하는 등 체계적으로 교육했다.

ADT캡스 이용주 경호팀장은 “119 구급대원들은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갑작스럽게 폭언·폭행을 당하는 경우가 많다. 이 때 상대를 제압하기보다는 스스로 보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구급대원 업무의 특성을 고려한 자기방어 호신술 강의가 실제 위급상황 발생 시 도움이 되길 바라다”고 전했다.

한편 SK ICT 패밀리사인 보안전문기업 ADT캡스는 국내 보안업체 유일의 전문 경호팀을 운영하며 신변보호, 호송경비, 시설경비 등 업계 최고 수준의 경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