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삼종 의령군수 권한대행, 한우산 주요사업장 현장 확인
백삼종 의령군수 권한대행, 한우산 주요사업장 현장 확인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0.11.16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굴산과 한우산 도내 최고 체류형 산림관광지 각광부상기대
한우산 주요사업장 현장확인/의령군
한우산 주요사업장 현장확인/의령군

경남 의령군은 한우산 일대에 추진하고 있는 종합개발사업을 개별 단위사업장별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한우산 종합개발사업은 한우산에 산재 해 있는 관광자원을 통합, 발전시켜 대규모 산림관광단지로 만들기 위해 총사업비 130억원을 투입하여 의령군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관광 자원화사업이다.

개별 단위사업으로 별천지마을 조성사업은 올해부터 2023년까지 45억원의 사업비로 한우산 생태주차장에 별을 볼 수 있는 시설을 조성할 예정으로 현재 기본계획 수립 중에 있다.

꽃·바람·별 에코공원은 한우정 인근에 내년까지 35억 사업비로 한우산의 주요자원인 꽃, 바람, 별을 테마로 에코센터, 에코광장 등을 조성할 계획으로 현재 실시설계용역을 수행중이다.

웰니스벨트 조성사업은 30억원의 사업비로 기존 식재된 고로쇠 등 수액류 단지와 연계해 대규모 도라지 생산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현재 기존 작업로 및 등산로 보수 등 기반시설 조성 및 주요 관람지점을 선정해 도라지를 식재하는 등 1년차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향후 2년간 특색 있는 관광지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전체 3년에 걸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호랑이 공원 조성사업은 한우산 지역의 호랑이 설화를 기반으로 한 테마공원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현재 기초조사 및 실시설계용역을 진행 중에 있으며 2년에 걸쳐 20억원의 예산을 투입할 예정이다.

백삼종 의령군수 권한대행은 “2023년까지 한우산 종합개발단위사업이 완성되는 것을 기점으로 자굴산과 한우산이 도내 최고의 체류형 산림관광지로 각광 받을 것이다 ” 고 밝혔다.

[신아일보] 의령/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