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MCN ‘유니브’, 메가스터디교육으로 25억 투자 유치
교육MCN ‘유니브’, 메가스터디교육으로 25억 투자 유치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0.11.1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스터디 로고(위)와 유니브 로고(아래).
메가스터디 로고(위)와 유니브 로고(아래).

교육MCN 유니브는 메가스터디교육으로부터 25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18년 12월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로부터 유치한 투자에 이은 두번째 대규모 투자다.

이번 투자를 통해 메가스터디교육은 유니브의 2대 주주로 올라섰다.

유니브는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교육 분야에 집중해 성장하는 교육 버티컬 MCN이다. 직접 소유하고 운영하는 O&O(Owned & Operated) 유튜브 채널으로는 '연고티비'와 '입시덕후'가 있다.

이를 통해 104만명의 수험생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두 채널의 조회수는 누적 3억4000만회를 기록했다. 이외에도 YouTube Membership 기능을 활용해 입시 강의를 판매하는 유튜브 채널 '유니브클래스' 또한 올해 새롭게 시작하여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또한 입시, 코딩, 어학 등 다양한 교육 영역에서 활동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들과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여 매니지먼트 하고 있다. 총 30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 중이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메가스터디교육의 정성욱 상무는 “유니브는 유튜브에 대한 전문성과 성장 가능성이 높은 업체로 향후 인터넷 영상 플랫폼이 유튜브 위주로 재편될 가능성이 높다”며 “인터넷강의 1위 메가스터디교육의 콘텐츠와 유니브의 유튜브 전문성이 결합하면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니브의 창업자인 정재원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대한민국 교육시장에 비대면 화상교육 등 오프라인에서 디지털 콘텐츠로 변화하는 바람이 크게 불고 있다”며 “유니브는 메가스터디교육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기반으로 유튜브를 중심으로 한 교육 시장의 변화를 선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유니브는 이번 투자를 통해 교육 유튜브 채널을 빠르게 늘려 3년 내 입시 뿐 아니라 취업, 공무원, 재테크 등 여러 분야에서 15개의 영향력있는 채널을 확보한다는 비전 달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 채널을 공격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