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의원, 국민의힘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김병욱 의원, 국민의힘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0.11.08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병욱 의원실)
(사진=김병욱 의원실)

김병욱 의원(포항 남구·울릉군)은 국민의힘에서 선정한 ‘2020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국민의힘은 지난 6일 의원총회에서 국정감사 기간 중 의제 발굴·현안 분석·대안 제시 등에 대한 심도 있는 평가와 심의를 거쳐 김병욱 의원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최종 선정했다.

김 의원은 정부 정책을 면밀히 분석하고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며 일일 우수의원 및 주간 우수의원에 선정되는 등 국정감사 기간 동안 주목을 받아왔다.

특히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진보 성향인 수도권 교육감들을 상대로 '좌편향' 교육 정책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역사교육 문제, 기초학력진단 실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교육 정책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해 철저한 준비를 했다는 평가이다.

또한 △무자격 교장 공모제에 전교조 출신 대다수 차지 △북한 찬양 국가보안법 전과자 특별채용 △역사 교과서의 친북 성향성 및 중국의 현대사 역사 왜곡에 대한 무대응 비판 △민주화운동 유공자 전형을 통한 100여 명이 연세대·고려대에 입학한 것 등 국정감사 기간 동안 다양한 이슈를 이끌어왔다.

비위 사건과 성폭력 가해자에 대한 솜방망이 처벌 지적 △교육부 미래교육추진팀의 태블릿·법인카드 부정 사용과 뇌물 수수 의혹 제기를 비롯해 △포항 포스텍 등 연구중심 의과대학 설립 △국가연구기관의 이전 △지방 국공립대학교 무상교육 도입 등 교육을 통한 지방 균형 발전을 위한 노력도 돋보였다.

김병욱 의원은 “첫 국정감사에서 우수위원으로 선정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문재인 정부의 잘못된 교육 정책을 바로잡고 교육을 통해 국가와 지방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아일보]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