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고수와 나누다…손담비·김영철 "재테크가 뭐예요?"
삼성증권 고수와 나누다…손담비·김영철 "재테크가 뭐예요?"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0.11.04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 애널리스트와 손담비 등 출연해 금융 투자 고민 상담
(자료=삼성증권)
삼성증권의 '고수의 차담' 홍보 포스터. (자료=삼성증권)

삼성증권이 대표 애널리스트와 삼성증권 캠페인의 모델로 출연한 배우 손담비, 김영철 등이 출연해 금융 컨설팅을 진행하는 '고수의 차담'을 시리즈물로 제작해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1일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 'Samsung POP'에서 공개된 이 영상은 2주 만에 총 30만뷰를 돌파했다.

고수의 차담은 삼성증권의 전국민 재테크 캠페인인 '시작을 시작해'에 출연한 배우 손담비와 김영철이 출연해 재테크에 대한 전반적인 고민을 삼성증권의 애널리스트와 1대 1로 상담하는 콘셉의 영상이다. 투자자들이 관심 있어할 만한 내용을 Q&A 형식으로 묶어 구성했다.

1편에서는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에서 해외주식 투자 정보를 전달하는 '미스터 해외주식' 진행자인 장효선 삼성증권 수석연구위원과 배우 손담비가 출연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초저금리 시대에 발맞춘 재테크 전략으로 해외주식 투자와 관련된 다양한 의견과 정보를 전달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2편에는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에서 '글로벌 ETF 나우'를 진행하고 있는 김도현 수석 연구위원이 배우 김영철과 등장해, 노후 대비를 위한 금융 투자에 대해 고민을 나눴다.

해당 영상에서 김도현 수석 연구위원은 투자자들을 위한 분산 투자 전략으로 상장지수펀드(ETF)를 제시하며, '다(다양함)·간(간단함)·비(비용, 가성비)' 세 가지 키워드를 장점으로 제시했다.

한편, 영상에 출연한 장효선 수석연구위원과 김도현 연구위원이 진행하는 '미스터 해외주식'과 '글로벌 ETF 나우'는 각각 매주 수요일·목요일 오후 4시,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생방송 이후 전체 영상이 업로드 된다. 

hong9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