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아침 체감 영하 1도…남부 구름‧제주 빗방울
[오늘날씨] 아침 체감 영하 1도…남부 구름‧제주 빗방울
  • 이상명 기자
  • 승인 2020.11.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3일인 화요일은 아침 체감 온도가 뚝 떨어지며 매우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중부 지역은 대체로 맑겠으나 남부 지역은 가끔 구름이 많겠으며 제주도에는 오전까지 산발적인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이날 전국에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아침 기온은 어제(0~14도)보다 3~5도 낮아져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5도 이하를 나타내겠다.

또 한낮 기온도 중부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10도 안팎을 보이면서 바람의 세기도 강해 체감 온도는 더욱 낮을 것으로 예보돼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이번 추위는 내일 오전까지 절정을 이룬 후 기온이 차차 오르면서 맑고 쾌청한 날씨가 이어지겠지만 모레부터 다시 복사냉각에 의해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를 보이면서 매우 춥겠다.

이날 서울 아침 최저 기온은 2도, 체감온도는 영하 1도로 예상된다. 차차 기온이 오르면서 한낮 최고 기온은 7~14도 안팎으로 오르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대기 하층의 찬 공기가 따뜻한 서해상을 지나면서 구름대가 형성되며 충남‧전라 지역에 이날 오전부터 내일 새벽 사이 산발적인 빗방울이 떨어지겠고 제주도는 밤부터 새벽 사이에 빗방울이, 산간 지역에는 눈 날림이 있겠다.

기상청“ 이날 아침 기온이 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며 “밤부터 새벽 사이 내린 빗방울이 결빙되며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어 교통 안전에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특히 강원 산간 지역에는 눈이 쌓이면서 도로가 얼어붙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더불어 보행자 안전에도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먼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 내일 오전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물결도 1.5~4.0m로 매우 높겠다. 항해 및 조업 선박은 해양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또 동해 먼 해상 및 제주 남쪽 먼 해상에도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기상청은 예보했다.

vietnam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