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메이크샵', 3분기 신규쇼핑몰 48%↑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3분기 신규쇼핑몰 48%↑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0.11.02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택트 플랫폼 사업 가속화로 e커머스 강자 도약
(이미지=코리아센터)
(이미지=코리아센터)

올 3분기 코리아센터가 운영 중인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의 신규 쇼핑몰 창업률이 1년 전보다 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리아센터 관계자는 2일 "구체적인 증가수치는 밝히기 어렵다"면서 "창업률은 작년 3분기 신규 쇼핑몰이 100건이었다면, 올해 3분기는 148건이란 뜻"이라고 설명했다.

이 같은 창업률 증가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소비문화가 확산된 덕분으로, 올해 4월 이후 빠르게 늘었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올해 3분기 신규 쇼핑몰 중 패션의류가 49%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생활잡화 34%, 패션잡화 14%, 식품 9%, 애완용품 7% 순으로 집계됐다. 이외 캠핑용품, 화장품, 인테리어소품 등 다양한 업종으로 쇼핑몰을 창업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코리아센터는 메이크샵 쇼핑몰 외에도 SNS에 특화된 마이소호 솔루션, 줄 서서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스탬프팡 솔루션, 공공배달 단골앱 등의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또 코리아센터는 강원도, 부산 남구청 등과 함께 민관협력 공공배달 배달앱을 운영한다. 기존의 배달앱들이 고객정보를 가입 상점에게 제공하지 않고 독점하는 업계의 관행을 파격적으로 깨고 강원도 배달앱에 입점한 상점을 방문하고 상품을 구입한 고객정보는 배달앱에 입점한 상점에 제공한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소비문화 확산에 따라 언택트 솔루션이 각광받고 있다”며 “코리아센터는 대표적인 언택트 플랫폼 기업으로서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활용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와 소상공인들에게 큰 힘이 되고 언택트 플랫폼 사업을 더욱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