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청년 구직자·예비창업자 대상 '인투 더 스타트업'
JDC, 청년 구직자·예비창업자 대상 '인투 더 스타트업'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0.10.30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창업 특강부터 멘토링 및 창업허브 입주기업 탐방까지
‘제주 청년 스타트업 윈윈 프로젝트’ 홍보 포스터. (자료=JDC)
'인투 더 스타트업' 홍보 포스터. (자료=JDC)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내달 4~5일까지 제주도 제주시 제주혁신성장센터 내 일자리 지원공간인 J-큐브와 제주도 일대에서 스타트업 취업 행사 '인투 더 스타트업'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에 취업을 고려하는 청년 구직자와 예비창업자에게 다양한 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 첫날인 4일에는 J-큐브에서 △창업 3년차가 알려주는 실무 △전직 공무원에게 듣는 스타트업 이야기를 주제로 취·창업 특강이 진행된다. 또, 스타트업 대표 5인방의 멘토링과 더불어, J-큐브 상주 취업 컨설턴트에게 이력서·자기소개서를 첨삭 받는 시간도 마련된다.

다음 날인 5일에는 제주혁신성장센터 ICT융합창업허브 입주기업인 △해녀의 부엌 △플레이스 캠프 제주 △대월회관 등 도내 스타트업을 탐방한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에 취업하거나 직접 창업할 의사가 있는 청년 2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받는다. 참가 희망자는 내달 2일 오후 5시까지 재단법인 홍합밸리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전 신청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성낙창 JDC 산업육성팀장은 "제주 창업 선배와 도내 생태계 정책을 이끌었던 강연자의 특강, 스타트업 대표들의 멘토링, 현장 탐방 등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청년들이 스타트업에 대해 더 가깝게 느끼고 취업, 나아가 직접 창업까지 고려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JDC는 앞으로도 제주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더욱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sout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