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롯맨’ 임영웅, 문체부 장관 표창…이찬원 팬클럽은 장학금 기탁
‘트롯맨’ 임영웅, 문체부 장관 표창…이찬원 팬클럽은 장학금 기탁
  • 이상명 기자
  • 승인 2020.10.29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 개최
이찬원 팬클럽 영남대에 장학금 기탁
이찬원과 임영웅. (사진=뽕숭아학당 캡쳐)
임영웅과 이찬원. (사진=뽕숭아학당 캡쳐)

트로트 오디션 ‘미스터트롯’이 끝난 후에도 출연자들의 선한 영향력은 팬들의 관심과 함께 괄목할 만한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다.

29일 방송·연예가에 따르면 28일 오후 6시 온라인으로 치러진 ‘2020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에서 가수 임영웅이 문체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또 가수 이찬원 팬클럽은 이찬원의 모교인 영남대에 장학금을 기탁해 화제다.

전날 치러진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은 김희애, 천호진, 현빈 등 배우 3명을 비롯해 방송인 강호동, 연주자 김기표, 작가 김은희가 각각 수상했으며 국무총리 표창은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남녀 주연인 강하늘·공효진, 성우 김용식, 희극인 박미선, 그룹 세븐틴, 대중문화예술제작자 신춘수, 배우 윤유선, 안무가 최영준 등이 받았다.

임영웅이 수상한 문체부 장관 표창은 성우 강수진을 비롯해 그룹 노브레인, 배우 류수영, 방송작가 임상춘, 희극인 장도연, 연주자 정성하, 배우 정성화, 배우 조재윤 등이 받았다.

임영웅은 12일 치러진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올해를 빛낸 인물’로도 선정된 바 있다. 또 유튜브에 따르면 임영웅의 유트브 채널 구독자수는 현재 98만 명으로 유튜브는 100만명이 넘는 유튜버에게 ‘골든버튼’을 수상해 왔다.

임영웅 외에도 미스터트롯에 함께 출연해 결승전 1위, 최종 3위를 차지한 이찬원 팬클럽의 선행이 알려져 화제다.

이찬원 팬클럽은 이찬원의 모교인 영남대에 지난 22일 장학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

이찬원 팬클럽 대표는 “이찬원의 생일인 11월 1일을 앞두고 팬클럽이 의미 있는 선물을 했으면 좋겠다고 뜻을 모아 아직 학생 신분인 이찬원 모교 선후배들이 공부하는 데 도움이 주고자 하는 엄마의 마음으로 십시일반 모아 장학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어 “큰돈은 아니지만 학생들이 공부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팬들의 이 같은 행보에 이찬원은 “항상 많은 사랑과 응원 보내주시는 팬 분들과 영남대 교직원 및 학우 여러분, 동문 분들에게 감사하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분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더 좋은 노래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vietnam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