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캘란, 한정판 '에디션 넘버6' 출시
맥캘란, 한정판 '에디션 넘버6' 출시
  • 나원재 기자
  • 승인 2020.10.29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섯 가지 독특한 캐스크 원액만 선별해 완성, 깊은 풍미 담아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Macallan)’의 여섯 번째 시리즈 ‘리미티드 에디션’이 출시됐다. (사진=디앤피스피리츠)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Macallan)’의 여섯 번째 시리즈 ‘리미티드 에디션’이 출시됐다. (사진=디앤피스피리츠)

디앤피스피리츠(대표 노동규)는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Macallan)’의 리미티드 에디션인 여섯 번째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디앤피스피리츠에 따르면, 맥캘란 에디션 넘버 6는 위스키메이커인 스티븐 브렘너(Steven Bremner)가 직접 선택한 다섯 가지 독특한 캐스크(숙성시키는 나무통)의 원액만을 선별해 완성했다. 또, 유러피안과 아메리칸 캐스크 중 버트와 혹스헤드를 사용해 천연 황동색의 색감과 풍부한 아로마는 물론 깊은 풍미까지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스티븐 브램너 맥캘란 제조 총괄은 “맥캘란 에디션 넘버 6는 맥캘란 증류소 주변 자연의 아름다움과 스페이 강의 활력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며 “맛을 보게 되면 잘 익은 자두, 달콤한 오렌지와 계피부터 신선한 과일과 크리미한 초콜릿을 경험할 수 있고, 마지막으로 구운 귀리의 여운이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맥캘란 에디션 넘버6는 전국 주요 주류 매장, 호텔 및 몰트 위스키 전문 바에서 만나볼 수 있고, 알코올 도수는 48.6%이며 소비자 가격은 700ml 기준 23만원이다.

맥캘란의 수입 유통사 디앤피스피리츠의 관계자는 “맥캘란 넘버 6는 맥캘란 증류소 주변의 대표 순수 자연인 ‘연어’와 ‘스페이 강’을 위스키의 풍미와 향으로 형상화했다”며 “맥캘란 에디션 시리즈의 마지막 제품이니 만큼 한정 상품을 수집하는 콜렉터들과 싱글몰트 위스키 애호가들의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nwj@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