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중기 전담 민원창구 '기업성장응답센터' 개설
인천공항공사, 중기 전담 민원창구 '기업성장응답센터' 개설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0.10.29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 활성화 통한 혁신성장 견인 및 동반성장 강화
지난 27일 오후 인천공항공사 본관 1층에 개소한 ‘인천공항 기업성장응답센터’ 앞에서 신가균 인천공항공사 사회가치추진실장(왼쪽 네 번째)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공항공사)
지난 27일 오후 인천공항공사 본관 1층에 개소한 '인천공항 기업성장응답센터' 앞에서 신가균 인천공항공사 사회가치추진실장(왼쪽 네 번째)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인천공항 기업성장응답센터'를 청사 본관 1층에 설치해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인천공항 기업성장응답센터는 중소기업과의 소통을 활성화해 혁신성장을 견인하고, 불합리한 각종 규제 및 애로사항을 적극 발굴·해소하는 중소기업 규제 전담 민원창구다.

인천공항공사는 이 센터를 통해 중소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상시적으로 듣고, 민원이 접수되면 규제애로 문제점에 대한 해소 방안을 강구해 신속히 처리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공사 소관 사항은 접수 후 14일 이내, 정부부처 소관사항은 중소기업 옴부즈만 등과 협업해 50일 이내 처리를 원칙으로 하고 민원인에게 그 결과를 통지할 계획이다.

또, 규제애로 신고기업에 대한 불이익이나 차별을 금지하는 '기업민원 보호·서비스헌장'을 제정해 자유롭게 민원을 제기할 수 있도록 했다.

임남수 인천공항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이번 기업성장응답센터 개설을 통해 중소기업과의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맞춤형 규제혁신에 앞장설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공사는 중소기업 동반성장을 강화함으로써 국가 경제성장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outh@shinailbo.co.kr